본문 바로가기
  • Denver의 리뷰
  • 게임&맛집 Life 리뷰
  • 넥플릭스 추천영화&드라마&애니리뷰
취미/애니

일본 애니메이션 추천 Best 12, 꼭봐야 할 인생작 & 명작!

by 신짱군 2021. 9. 5.

<목차>

1. 나루토
2. 원피스
3. 코드 기어스
4. 블리치
5. 데스노트
6. 드래곤볼
7. 진격의 거인
8. 귀멸의 칼날
9. 원펀맨
10. 기숙학교 줄리엣
11.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12. 블랙 클로버

 

나루토

네이버 통합검색 이미지

장르: 닌자, 배틀, 소년만화
작가: 키시모토 마사시
출판사: 대원씨아이
연재 기간: 2000년  ~ 2015년 
단본행 권수: 72권

이 작품은 옛 추억을 떠올리게 했던 소년만화 중에 원나블 중에 나에 해당되는 애니입니다. 그만큼 재미있고 나루토하면 눈깔 애니이죠. 그 뿐만 아니라 차크라, 닌자의 특성 '인술' 그리고 그 외도 많은 기술까지 이 애니는 나루토의 성장 스토리와 주변 인물들의 개성과 닌자라는 설정과 모험 그리고 세계관이 아주 재미있게 잘 만들어서 참 재미있게 본 기억이 나네요. 내용을 얘기하자면 청방지축 나루토는 자기 자신의 안에 있는 구미호라는 미수 때문에 사람들에게 따돌림을 받고 있었는데 자기 반 선생님(이루카)이 구해줘 지금의 호카게까지 쭉 성장합니다. 그리고 나루토는  나중에 이 구미의 힘으로 세계 닌자 대전에서 승리하죠. 그리고 사륜환은 사스케나 우치하 일족이 쓰는 동술로 나루토 세계관에세 거의 70-80%가 사륜환이 얼켜있으며 사스케는 나루토와 라이벌이고 나루토와 질투심때문에 탈주닌자 되버리며 나중에 세계닌자대전 끝나고 나루토하고 싸우는데, 자기 자신이 저질렀던 일과 나루토의 옛 기억을 떠올리면서 둘이 화해하고 세계를 구하는 걸로 끝나는데, 아무튼 말하자면 할 말이 많지만 일단 이 정도만 하고 정말 강추드립니다.

 

원피스

네이버 통합검색 이미지

장르: 해적, 모험, 배틀, 소년만화
작가: 오다 에이이치로
출판사: 대원씨아이
연재 기간: 1998년  ~ 연재 중
단본행 권수: 99권

이 작품은 원나블 중에 원으로 지금까지 연재하고 있는 장수 작품이고 해적이라는 만화로 애니로도 나왔는데, 저는 어렸을 때부터 봤는데 정말 재미있습니다. 원피스 세계관은 루피라는 주인공이 동료들을 모아 해적왕이 목표로 원피스를 찾는 모험을 하는 애니입니다. 원나블에서 만화까지 찾아보는 작품이며 개인적으로 루피보다 조로가 더 멋있습니다 ㅎㅎ

물론 루피도 싸우는 장면에서 적과 고군분투하는 장면도 멋있지만 조로도 루피와 맞먹게 지립니다. 현재도 아직 연재 중이라서 스토리 전부 내용을 모르지만 루피가 조로부터 브룩 만화로는 징배, 야마토? 까지 동료를 모으고 현재 사황을 격파하려고 싸우고 있는데, 해적왕이 되기까지 모험이 계속될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코드기어스

네이버 통합검색 이미지

애니

이 작품은 정치/현대 사회/ 미래 과학력이 적당하게 섞인 세계관입니다. 세계 최강 대국 신성 브리타니아 제국은 세계를 장악하려고 중요한 자원인 사쿠라다이트를 노리고 일본을 침공하고 전쟁이 일어나는데 그렇게 전쟁 끝에 이긴 브리타니아는 일본을 식민지로 삼고 지배를 받게 됩니다. 그렇게 일본은 (Area11)이라는 국가 명칭을 받고 사람들은 일레븐이라고 불립니다. 

그로부터 7년 후, 브리타니아의 제11황자인 소년 를르슈 람페르지는 어머니가 암살당하고 그 충격으로 불구가 된 동생 나나리와 함께 일본으로 쫓겨나게 되어 신분을 숨기고 평범한 학생으로 생활하고 있었습니다. 브리타니아에게 분노와 질투심이 가득한 체 C.C.라는 의문의 소녀를 만나 기아스라는 엄청난 힘을 얻게 되고 가면으로 정체를 숨긴 후 제로라고 스스로 칭하며 반 브리타니아 레지스탕스를 이끌며 투항하는 스토리입니다.

 

일단 이 애니는 처음 딱 봤을 때 정말 재미있었고 신선한 설정과 세계관으로 관심을 이끌었고, 몇 안 되는 메카물 애니이었습니다.  2기도 정말 재미있었고 현재에도 인기와 인지도도 있어서 적극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옛날 애니이어서 작화는 옛날틱한 그림체이어서 그 점이 아쉽지만 애니 자체는 재미있습니다!

 

 

블리치

네이버 통합검색 이미지

장르: 다크 판타지, 퇴마, 배틀, 소년만화
작가: 쿠보 타이토
출판사: 서울미디어 코믹스
연재 기간: 2002년  ~ 2017년 
단본행 권수: 74권

블리치는 원나블에불에 블에 해당되는 소년만화입니다.

애니로도 봐도 되는데 애니 그 뒤편이 궁금하면 만화로 보시면 됩니다. 일단 이 애니는 주인공이 이치고이며 싸움만 하고 다니는 문제아 고등학생입니다. 그는 어린 시절 의문에 사고로 어머니의 죽음에 자신도 영을 보이게 되는데 만약에 영이 폭주하면 (호로) 괴물이 돼버리는데 그 호로가 자기 동생과 친구가  호로에게 위험에 빠지게 되는데 이치고는 그 호로에서 대항하지만 그 괴물은 정말 인간이라면 못 이기는 상대입니다. 그래서 소울 소사이티에서 파견한 한 소년이 나타나 이치고와 함께 사신이 되어 그 괴물들의 물리치는 스토리입니다. 그 다음 루키아를 소울 소사이티에서 구하게 되는 에피소드도 재미있습니다. 그때 이치고가 만해! 크 그 장면 정말 멋있습니다. 이 작품은 소년만화이면서 퇴마 장르여서 신선하게 느낄 수 있지만 정말 재미있습니다. 세계관도 다양하면서 독특하고 정말 추천드립니다.

 

데스노트

네이버 통합검색 이미지

장르: 서스펜스, 스릴러, 추리, 범죄, 다크 판타지, 피카레스크
작가: 스토리: 오버 츠구미/작화: 오바타 타케시
출판사: 대원씨아이
연재 기간: 2004년  ~ 2006년 
단본행 권수: 12권

데스노트 하마디로 데스노트를 가지고 죽이고 싶은 사람을 노트에 적어 죽이는 스릴러 추리 다크 판타지 애니입니다.

어느 한 사신이 지상으로 데스노트를 떨어트려 우연히 주인공 라이토가 줍게됩고 라이토가 한 명 한 명씩 흉악범을 죽이고 다니는데 그 데스노트 주인인 류크가 찾아와 라이토와 인간계의 신판?이라고 하면서 청소를 시작하게 되며 그렇게 그들이 청소하고 사람들을 죽이고 다니는 스토입니다.  나중에 L라는 의문에 세계 탐정?과 두뇌싸움 하는데 라이토도 똑똑한 머리로 K의 진짜 이름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그 과정이 정말 흥미진진하고 재미있습니다.

 

 드래곤볼

네이버 통합검색 이미지

장르: 모험, 판타지, 배틀, SF, 소년만화
작가: 토리야마 아키라
출판사: 서울미디어 코믹스
연재 기간: 1989년  ~ 1995년
단본행 권수: 42권

드래곤볼 하면 사이어인 그리고 소원이 이루어지는 드래곤볼이죠. 드래곤볼은 지금도 연재 중인 지금은 수많은 시리즈 별로 나와있으며 슈퍼 사이어인 1, 2, 3와 계왕권, 슈퍼 사이어인 블루 등등 변신하는 개수도 많아지면서 오공의 강함도 점차 성장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저는 아직 드래곤볼을 안봤는만 그래도 이 작품은 명작이라 넣어봤습니다.

 

진격의 거인

네이버 나무위키 진격의 거인

장르: 다크 판타지, 스팀펑크, 액션, 전쟁, 미스터리, 배틀, 괴수, 정치
작가: 이사야마 하지메
출판사: 학산문화사
연재 기간: 2009년 10월호 ~ 2021년 5월호
단본행 권수: 34권

이 작품은 어느 날 갑자기 출현한 정체불명의 식인종 거인들이 사람들이 인류 절반이 잡아먹히고, 목숨을 부지한 생존자들은 높이가 거인들이 못 들어올 만큼 거대한 삼중의 방벽 월 마리아, 월 로제, 월 시나를 건설하여 그곳으로 100년 동안 생존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100여 년이 지난 845년, 대부분 주민들이 오래도록 지속되어 온 평화에 안주하는 반면, 주인공 엘런 예거는 사람 거인들에게 자유를 못 느끼는 불만에 그는 자기 친구들과 바다와 숲 잔잔한 평지를 탐험하는 꿈을 꾸게 됩니다. 거의 모두가 한결같이 벽 내부에서 주어진 평화를 노리는 것을 아무런 의심 없이 받아들이고 벽 밖으로 나아가고 싶어 하는 자신 똘아이 취급을 했지만 그는 매일 월 마리아 밖으로 방벽 외부 조사를 나가는 조사병단을 선망하며 꿈을 키워 갔습니다.

소꿉친구들인 미카사 아커만, 아르민 알레르토와 셋이서 함께 조용히 살던 어느 날, 갑자기 나타는 초대형 거인이 발로 뚫은 방벽으로 거인들이 들어와 안에 살던 사람들을 잡아 먹히는데 주인공 예거의 어머니도 잡아 먹히는 참혹한 모습을 목격한  엘런은 '이 세상 모든 거인들을 구축하겠다'라는 복수심이 불타오르고 더욱 조사병단의 꿈을 꾸게 됩니다.

이 애니는 한국에서 일본 애니를 알린 명작이며 일반 대중들까지 알렸던 작품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전처럼 인기를 찾지 못한 상태이어서 불안한 상태이지만 스토리나 작화, 인지도면을 볼 때 명작에 가깝고 훌륭한 작품이어서 추천합니다.

 

 

 귀멸의 칼날

네이버 나무위키 귀멸의 칼날

장르: 시대극, 다크 판타지
작가: 고토 게 코요 하루
출판사: 학산문화사
연재 기간: 2016년 11호 ~ 2020년 24호
단본행 권수: 23권

이 작품은 다이쇼 시대 주인공 카마도 타지로는 가난하지만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날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탄지로는 힘든 어머니와 동생들을 위해 마을로 내려가 숯을 팔고 다시 어두운 밤에 집으로 향하는데 마을 외곽에 사는 사부로 영감이 밤에는 사람 잡아먹는 도깨비가 나타난다며 만류하고 자기 집에 하룻밤 묵게 해 줍니다. 그리고 집으로 도착하는데 탄지로의 가족들이 처참한 상태로 도깨비한테 몰살당하고 유일하게 여동생인 네즈코가 생존했는데 여동생은 도깨비로 변해 벼렸으며 그 변해버린 동생을 구하는 모험을 하는 스토리입니다. 

이 작품은 뭐 말할 필요도 없죠.

저번 연도 최고의 작품과 타이틀 원피스보다 많이 팔린 작품입니다.

Ost노래도 좋고 작화도 깔끔하고 연출, 스토리까지 잘 만들어져서 아주 명작 중에 명작이었습니다.

 

원펀맨

네이버 나무위키 원펀매

장르: 능력자 배틀, 히어로, 개그
작가: 무라타 유스케
출판사: 대원씨아이
연재 기간: 2015년 15호 ~ 연재 중
단본행 권수: 23권

이 작품은 상대방을 원펀으로 끝내는 푸시업 100개, 스쿼트 100개 윗몸일으키기 100개로 인류 최강 남자. 강하고 힘 쎈괴물 같은 주인공 사이타마는 전문 히어로로, 악당 괴물의 물리치고 다니는 배틀 히어로물 애니입니다.

 

기숙학교 줄리엣

네이버 나무위키 기숙학교 줄리엣

장르: 학원, 러브 코미디, 청춘, 비밀 연애
작가: 카네다 요스케
출판사: 학산문화사
연재 기간: 2017년 43호 ~ 2019년 40호
단본행 권수: 16권

이 작품은 제가 로맨스 장르에서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애니입니다.

이 애니는 독특한 세계관 때문에 학교에서 비밀 연애를 할 수 밖에 없어 서로 몰래 데이트하고 꽁양꽁양 하는 학교에서 일어나는 웃픈 에피소드와 코믹한 장면도 연출해주고 러브한 장면도 보여주는 로맨스 애니입니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네이버 나무위키 나의 히어러 아카데미아

장르: 학원 배틀, 슈퍼히어로, 소년만화
작가: 호리코시 코헤이
출판사: 서울문화사
연재 기간: 2014년 32호~ 연재 중
단본행 권수: 30권

크~  드디어 인생 최대 결작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말이 필요 없죠.  적극 추천드립니다!!

 

블랙 클로버

네이버 나무위키 블랙 클로버

이 작품도 원조 원나블에서 블리치가 아닌 블랙 클로버입니다. 이 애니도 블리치만큼 판타지적인 세계관과 전투스타일이 매우 흡사하고 주인공이 흑화한다는 것이 같지만, 블리치에서는 작화가 더 대단했다고 생각이 되고 이번 작품도 블리치만큼 더 잘해주고 있기 때문에 재미있었습니다.

 

현재 만화로 계속 연재 중이어서 만화로 보셔도 재미있습니다!

장르: 배틀, 소년만화
작가: 타바타 유우키
출판사: 대원씨아이
연재 기간: 2015년 12호 ~ 연재 중
단본행 권수: 28권

[더보기]

세토의 신부
강철의 연금술사

은혼
카구야 님은 고백받고 싶어
가정교사 히트맨
새벽의 연화
이 멋진 세계의 축복을!
지박소년 하나코 군
샤를로트

페어리 테일
마기
암살교실
하이큐
혈계전선
노게임 노라이프
시간의 달리는 소년
야마다군과 7인의 마녀

마법의 신부
목소리의 형태
방패용사 성공담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청춘 돼지는 꿈꾸는 소년의 꾸지 않는다
오버로드
빨간머리 백설공주
일하는 세포
나츠메 우인장
늑대아이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사랑과 거짓말

주술회전
도코구울
7개의 대죄
도쿄 리벤져스

불꽃 소방대
도메스틱 그녀
닥터 스톤
종말의 세라프
킹덤
약속의 네버랜드
마법과 고교의 열등생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엔젤비트
키라킬
아노하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생활
너에게 닿기를
메이의 집사
청의 엑소시스트
4월은 너의 거짓말
너의 이름은
모브사이코 100
천원돌파 그렌라간
토리코
바쿠만
헌터x헌터
식극의 소마
죠죠의 기묘한모험
문호 스트레이 독스
페이트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모노가타리 시리즈 
소드아트온라인 시리즈 
에반게리온 
쿠로쿠의 농구
슬램덩크

나츠메우잉인
슈타인게이트
사이코패스
(초딩 애니)
도라애몽
짱구
이누야샤
탑블레이드
포켓몬스터
디지몬
코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