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enver의 리뷰
  • 게임&맛집 Life 리뷰
  • 넥플릭스 추천영화&드라마&애니리뷰
취미/드라마

넷플릭스 지옥 리뷰 (줄거리&감상평 ) 세계1위 드라마& 결말해석!

by 신짱군 2022. 1. 30.

<목차>

1. 드라마 정보
2. 줄거리
3. 감상평
4. 결말 해석

네이버 통합검색 이미지

드라마 정보

넷플릭스 지옥

장르: 범죄, 드라마, 미스터리
주연배우: 유아인, 김현주, 박정민....
개봉: 2021.11.19
방송사: 넷플릭스

 

 

 

줄거리

<간단 줄거리>

예고 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넷플릭스 지옥

드라마의 첫 시작은 어느 한 의문의 남자가 카페에서 핸드폰 시간을 보고 있었습니다. 그 남자는 계속 카페에서 안절부절 못하고 있었으며 한참을 기다리다가 갑자기 갑툭튀 한 사자들이 나와서 그 남자를 번쩍이는 빛으로 살해합니다.

 

드라마의 약간의 세계관을 소개하자면, 괴물한테 죽임을 당하기 전 사람들은 신 아니면 천사라고 부르는 영혼한테 고지를 받게 되며 너는 지옥에 간다 아니면 천국에 간다라고 고지를 받게 됩니다.

그렇게 일반적인 통보? 고지를 받고 이 괴물 같은 죽음의 사신한테 번쩍이는 빛으로 죽임을 당하게 되는 것이 시연이라고 부릅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지옥 예고편

이 사건으로 경찰과 사람들은 큰 충격을 받고 경찰은 수사를 위해 정진수라는 인물을 찾아갑니다. 한편 모두가 혼란 속에서 새진리회의 의장 정진수만이 고지, 시연이라는 것을 알게 되며 정진수는 사람들한테 신이 인간을 죄를 다스리는 방법을 설명하며 사람들에게 연설을 하고 있었습니다. 인간은 왜 죄를 지을까요? 이 죄는 인간이 죄짓고자 하기 때문에 있는 겁니다. 수치심, 죄의식, 참회 등 알 수 없는 말을 계속하며 사람들을 이해시키려고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진경훈은 거기서 새진리회와 같이 있는 딸을 목격합니다 그리고 딸을 만납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지옥 예고편

그러던 어느 날 엄마를 생일 축하해주기 위해 기다리다가 엄마가 도착하고 갑자기! 천사가 나타나 고지를 받게 됩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지옥 예고편

이때 서울 카페에서 시연됐던 소식을 듣고 화살촉은 지옥과 천국 고지, 시연을 대비하라고 방송에서 얘기를 합니다.

넷플릭스 지옥

그래서 주부 박정자는 새진리회 정진수를 찾아가 이야기를 하고 정진수는 한 가지 부탁을 하는데 시연 방송을 중계하게 해 주면 30억을 주겠다는 제안을 하게 됩니다. 어차피 죽을 거 애들한테라도 30억을 남겨주고 싶었던 박정자는 변호자를 찾아가 공증을 서게 되는데 이 사건을 담당하던  변호사 민혜진은 시연이고 뭐고 믿지도 않고 새진리회도 믿지 않는 인물입니다.

 

처음에는 의뢰인의 시연을 말렸지만 의뢰인의 간절한 부탁으로 민혜진은 어쩔수 없이 수락하며 그렇게 생중계를 수락한 박정자는 과연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감상평

유튜브 넷플릭스 지옥 예고편

1. 이 작품은 많이 알려진 연상호와 최규석의 웹툰 지옥 원작으로 했는데요 그래서 저는 많이 기대를 했고 이 넷플릭스 작품이 기대를 하고 봤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이 작품이 원작보다 발상은 나름 신선하나 전개나 개연성은 부족했으며 뭔가 2 퍼 부족한 느낌이었습니다. 원작이 워낙 재미있어서 기대했는데 아쉬웠습니다. 원작 웹툰과 흡사하다? 성공적인 흡사화? 흡사율은 비슷하나 내용이 그다지... 하지만 볼 입력과 원작처럼 스토리가 흥미진진!

2. 원작 그대로 만들어진 연출은 아쉽고 연기 또한 배우분들이 이런 넷플릭스 드라마는 처음이라 약간은 어색하지만 유아인과 출연 탑급 배우들이 훌륭한 배우라서 재미있게 봤습니다. 

3. 만족스러운 CG 특수효과 또한 휼륭!

4. 화살촉이라는 인물이 과격하게 밀어붙이는 어색한 연기 때문에 원작에서도 이게 뭐야? 수준이었는데 이 드라마에서도 이상하게도 드라마 속 중간마다 튀어나오는 설정 탓에 드라마 흐름을 끊고 화살촉이라는 인물은 좀 아쉬웠습니다.

 

 

 


※스포일러

결말해석

유튜브 넷플릭스 지옥 예고편

그렇게 실제로 모두의 눈앞에서 시연을 받은 박정자 그녀는 자신이 지은 죄가 없음에도 고지를 받았고, 사람들 앞에서 생중계되는 공개 시연을 당한 죄인으로 낙인찍히게 됩니다.

다행히 박정자의 아이들은 민혜진의 도움으로 한국을 떠났습니다. ㅠㅠ

그녀가 시연을 당한 뒤 타버린 시체를 기념해 전시해 뒤고 세상은 이 공개 시연을 통해 더 광신도가 늘어나게 되며 다들 미쳐 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의장 정진수는 어릴 때 고지를 받고 진실의 파헤치는 진경훈 눈앞에서 죽죠 그리고 진경훈은 딸의 살인을 알게 되며 그냥 눈 감아줍니다. 세상은 의장 진수도 죽은 게 아니라고 믿는 사람들이 넘쳐나고  4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후, 제2대 의장 김정칠에게 넘기면서 4년 후에는 더욱 미친 사람들로 가득한 상황!!

유튜브 넷플릭스 지옥 예고편

그리고 4-6화에서는 배영재와 송소현의 아기가 고지를 받고 결국 마지막에 그 아이의 시연이 다가오고 그때 부모들은 그 아이를 구하기 위해 아이를 서로 끌어안고  결국 시연의 빛의로 세상을 떠나죠. 그런데! 여기서 주목할 점은 시연을 당해야 했던 아기는 그 부모로 인해 구해줬으며  튼튼하게 살아있었습니다 ㅠㅠ

태어난지 얼마 되지 않아 죄를 짓지도 않았는데 고지를 받는 것도 이해가 가지 않았고, 그 아이는 태어나자마자 부모를 잃었고 정말 마지막 부분은 슬펐습니다. ㅠㅠㅠㅠ 그리고 특히 결말의 장면은 충격적! 

 

주부 박정자 시체가 전시장에서 움직이더니 살이 돌아오고 막 부활하고 드라마 지옥이 끝납니다.

마치 시즌 2가 이어질 듯이  분명 몸이 타고 영혼이 사라졌는데도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온 것입니다.

제가 예측하자면 다음 시즌2에는 이제 부부 아기로 인해 진실을 알게 된 사람과 아닌 사람들이 싸우고

또 그 아이가 커서 무엇을 할지 궁금하기도 하며 또 박정자가 부활해서 사람들에게 진실을 알리 수도 있을 것 같으면서

민혜진이 그 아이와 함께 세상을 구할 느낌!? 

 

여기서 정리 보자면 

1. 고지는 죄의 여부와 상관없이 나이와 성별에도 누구나 받을 수 있다

2. 천사는 이름과 지옥행 시간을 정확히 알려준다

3. 고지 이후  지옥행은 30초 3일 20년 무작위로 결정된다

4. 지옥의 사자는 반드시 3인으로 전 세계에서 활동한다

5. 지옥의 사자를 통한 고통이 반드시 있다

   제 느낌상 이건 신적 죄의 천벌이 아니라 그냥 사고사 자연재해라고 해석해 봅니다.

   박정자가 부활하는 것도 그냥 자연재해라서 다시 태어나는 것 같으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