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enver의 리뷰
  • 게임&맛집 Life 리뷰
  • 넥플릭스 추천영화&드라마&애니리뷰
취미/드라마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250억 투자해 전세계 1위 신작 한국 드라마>

by 신짱군 2022. 1. 31.

<목차>

1. 드라마 정보
2. 줄거리
3. 감상평
4. 시즌1 결말 해석 & 다음 시즌 예상

유튜브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예고편

드라마 정보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amp;amp;amp;amp;amp;amp;nbsp;

장르: 공포, 스릴러, 미스터리, 드라마
주연배우: 배두나, 공유, 이준, 김선영, 이무생, 이성육
개봉: 2021.12.24.
방송사: 넷플릭스

 

 

줄거리

유튜브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예고편

미래 어느 날  필수 자원인 물이 고갈되어 지구는 황폐해지면서, 사람들은 정부로부터 배급 시스템에서 등급별로 물을 지급하고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물이 그 무엇보다 소중하고 귀중해졌고 전 세계 사람들은 물부족으로 바다는 전부 사라져 거기에 살던 생명체는 모두 사라졌습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예고편

이런 사태에도 정부는 각계의 우주 전문가 과학자, 의사, 기술자 등 새롭게 이루어진 팀을 섭외해 5년 전 폐쇄된 달 탐사기지인 발해 기지를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송지안 유명한 우주 생물학자필요합니다.  정부는 그녀를 스카우트하기 위해  찾아갔고 그녀는 발해 기지 미션을 통지받게 됩니다. 송지안은 한번은 거절하지만 발해기지라는 말에 자신의 언니를 발해기지에서 잃었던  과거 때문에 이번 프로젝트에  합류하게 됩니다.  송지안이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송박사의 친언니가 그 발해기지 책임연구원으로 의문의 사고로 죽음을 당했기 때문이죠. 그것을 밝히기 위해 발해 기지로 가는 것입니다.

 

※ 그 사고 당시 정부는 방사능 수치 상승으로 발해 기지에 있던 모든 연구원들이 모두 즉사했다고 발표했는데요,

사고의 구체적인 정보가 없는 상태이었습니다. 그래서 송지안 박사는 언니의 죽음을 밝혀내기 위해 발해 기지로 떠가게 됩니다.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이번 수행할 프로젝트 미션은  5년 전 의문의 사고로 폐쇄됐던 발해기지!!!  어떠한 이유로 폐쇄되었는지 대원들은 그 이유도 모른 채 그냥 이번 미션을 수행하려고 합니다. 그 미션은 바로 기지 안에 남아있는 실험 중인 중요한 샘플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예고편

드디어 떠나는 대원들 아쉬운 마음과 불편한 체  캡틴 한윤재, 우주생물학자 송지안, 국방부 출신 엔지니어 류태석, 닥터 홍가연, 군인 공수혁, 우주선 조종사 김썬, 우주항공국 자원팀 소속 과장 김재선 등 대원들은 발해 기지로 떠납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예고편
유튜브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예고편

그렇게 프로젝트 팀은 달에 도착을 하나,  도착하자 마자 우주선은 절벽으로 사고가 나고 시작부터 순조롭게 이어지지 못합니다.  착륙에 문제가 있어서 대원 하나를 잃고 결국 고생 끝에 발해기지 안으로 들어가게 되네요.

유튜브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예고편

하지만 발해기지 안에서 대원들은 의문에 이유로 계속 죽게 됩니다. 그리고 의문의 외계 생명체까지  발견하게 되는데..

과연 대원들은 끝까지 그 샘플 찾을 수 있을까요, 송지안 박사는 또 언니의 죽음을 밝혀낼 수 있을까요?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amp;amp;amp;amp;amp;amp;nbsp;

감상평

 

유튜브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예고편
유튜브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예고편

일단 전체적으로 몰입하고 봤으며 또 재미있었습니다. 이게 막 와~ 재미있다는 표현은 아니라 줄거리만 보자면 재미있는 드라마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한국형 SF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라는 평점을 높게 줄만하지만 매우 중요한 SF요소적인 것은 과학적인 부분과 중간마다 어설픈 장면과 설정 오류와 부족으로 그냥 볼 수만 없었던 이유가 되었고, SF 매니아 분들은 그냥 편안히 볼 수 없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런 기본적인 우주 배경으로 한 드라마들은 기술적인 부분과 과학적인 부분이 부족하더라도 배우의 연기나 스토리, 연출적인 요소가  탄탄하면 재미와 더불어 흥미진진한 드라마로 나오기 때문에 그다지 신경 쓰지 않았답니다 ㅎㅎ

 

이 드라마는 우주라는 배경으로 달에 내외부 상태 또는 중력에 대한 이해오류, 물에 대한 화학적 지식을 토대로 견주어 볼 때 우주 공간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오류, 생물학적 비현실성 등 드라마를 조금 더 신경써서 만들었으면 좋았겠지만 이야기의 전개과정만 보면 그렇게 크게 영향받지 않는 분들라면, 크게 불편하지 않는 드라마이었습니다. 특히 SF 미스터리 드라마적 요소로 배경이 약간의 어두운 부분이 많아 잘 보이지 않아서 불편했고, 중간적 스릴러 드라마라서 무서운 부분이 크지 않기에 무서운 것 못 보시는 분들도 몰입감 있으머 재미있게 보실 수 있습니다.

드라마 내용이 너무 길고 어둡기도 해서 나름 다소 지루다고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고, 오히려 더 '스펙타클하고 멋있는 몇 장면이라도 넣었더라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포일러

시즌1 결말해석 & 다음 시즌 예상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amp;amp;amp;amp;amp;amp;nbsp;

고요의 바다 마지막은 괴물의 정체는 루나와 송지안의 언니가 왜 죽었는지 그리고 발해 기지 안에 사람들은 왜 죽었는지 그  수수께끼 비밀이 풀리고 결국 캡틴도 죽고 살아남은 생존자 송지안과 닥터 홍가연, 루나 이 3명이 탈출하며 끝납니다. 하지만 루나가 갑자기 어디론가 사라지고 송지안은 그녀가 우주복이 없는 체 지구를 바라보며 송지안은 우주복이 없어도 숨을 쉴 수 있다는 게 놀라웠고, 제 예측으로는 시즌 2가 되면 송지안이 루나를 데리고 지구로 가면 생체실험을 하게 되니깐, 우주정저장에서 혼자 닥터 홍가연과 함께 실험을 하거나, 루나를 함께 지구의 물부족 사태를 해결하지 않을까요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시즌1을 해석하자면, 송지안의 언니 송원경이 달에서 물을 발견해 발해기지 안에서 그 물을 월수라는 부르고 물처럼 보이는 바이러스를 실험하는 도중 놀라운 특성을 알게 됩니다.  월수는 피와 만나게 되면 폭발적으로 질량이 증가하고 자기 복제를 합니다.  마치 바이러스처럼 숙주의  목숨을 빼앗기기 전까지 계속해서 복사 복제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월수는 물이고 또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재앙이죠. 결국 송박사는 금지된 연구를 감행합니다. 유전자를 조작하고 인간을 복제시키고 일종의 만능형 인간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루나가 탄생한것입니다.  우주 밖에서도 살 수 있고, 산소 없이 살고, 스스로 자가치료도 하고 날아다니기도 하며 괴물 같은 파워도 가지는 인간형, 하지만 루나 프로젝트를 봉인하기 위해 거기서 군무하던 군인 류태식 100명이나 되는 사람들을 몰살시키게 되는데, 다가온 죽음을 느끼게 된 송원경 박사는 그 프로젝트를 살리기 위해 자신의 방으로 데이터를 옮기고, 동생 송지안에게 루나를 찾으라고 메일을 보낸 것이죠. 그렇게 5년의 시간이 흐르고 최국장은 월수를 포기 할 수 없어서 대원들을 보낸 것입니다. 여기서 류태식 과거 군인이었고 현재 엔지니어인 악역 류태식은 교신장치를 고치기 위해 대장 윤재에게 비상 엘리비에터가 움직이고 윤재를 살해하려고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교신장치를 고장낸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 엔딩 장면에 한윤재가 지구에 둔 딸을 루나로 비추어 작별하는 것으로 보는 시선으로 끝나게 됩니다.  제 개인적으로 대장 윤재가 살았으면 하는 마음이고, 뭐 우주에서 수술을 하든지 루나처럼 괴물을 만들어서라도 살려내!!

 

그리고 과거 발해 기지에서 복제인간 실험을 하고 루나 프로젝트로 만들어졌습니다.

루나와 연구원과 직원들 100명이 희생되었어도 다른 나라에 월수를 빼앗기지 않기 위해서 항공우주국의 음모

그리고 트라우마를 가진 스파이 류태식, 월수를 빼앗기 위해서 대원들의 속여 잠입한 류태석의 배신 등

시즌 2를 이어가는 스토리가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