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enver의 리뷰
  • 게임&맛집 Life 리뷰
  • 넥플릭스 추천영화&드라마&애니리뷰
취미/영화

슬픈 영화 추천 Best 10,보다가 눈물뚝뚝 쏟아지는 감동적인 영화!

by 신짱군 2021. 9. 4.

<목차>

1. 7번 방의 선물
2. 아이 캔 스피크
3. 세상에 가장 아름다운 이별
4. 하모니
5. 그대를 사랑합니다
6. 남자가 사랑할 때
7.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8. 집으로 가는 길
9.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10. 지금 만나러 갑니다
7번방의 선물

장르: 코미디
주연배우:류승룡, 박신혜, 갈소원
개봉: 2013.01.23.
평점: 8.83
관객수: 1,281만 명

이 영화는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한마디로 슬픈 영화 중에 탑 당시 2013년 엄청난 응행작이자 우리들의 눈물샘을 폭발시킨 영화ㅠㅠ 딸바보 아빠가 권력자의 누명의 쓰고 교도소로 들어가게 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로 류승용 배우의 엄청난 연기와 어린 딸 갈소원 배우 이 둘의 부성애를 나타내는 감명 깊은 영화입니다. 류승용 배우는 수많은 작품 속에서 조폭이나 범죄자, 형사, 요원으로 나왔는데 이번 영화에서는 딸과 아빠로 부성애를 돋보이는 역할로 나와서 좋았습니다. 이 영화는 말할 필요 없이 아주 강추드립니다!

아이 캔 스피크 

장르: 드라마
주연배우:나문희, 이제훈 
개봉: 2017.09.21.
평점: 9.23
관객수: 328만 명

이 작품은 '위안부' 영화를 다룬 영화라고 생각지 못한 그런 스토리와 전개 ㄷㄷ '나문희' 배우님은 코믹한 역할로 많이 나와서 그런지 좀 걱정했는데 '위안부 할머니'를 다룬 영화이어서 바로 봤습니다. 이 영화는 당시 일본군 위안부 패해자 공모전 시나리오로 실화도 포함되어서 보면서 갈수록 뭉클해지고 눈물이 없이는 못 보는 그런 영화이었으며 후반부에서 나온 미국 하원 위안부는 실제로 2007년에 있었던 장면이었죠. 당시 이용수 할머니가 증인으로 참석했던 장면으로 나오며 이용수 할머니가 말씀하셨던 말이 마음이 울컥했습니다. 한편으로 영어를 배운 이유와 그 천문회에서 위안부를 알리신 이용수 할머니처럼 천문회 장면은 영화를 잘 살려냈고  '위안부'라는 소재에서 나온 작품은 무거움과 안타까움, 슬픈 이야기까지 위안부 이야기를 다룬 영화는 무거운 주제 이진만 영화는 가볍게 만들려고 노력을 한 걸로 느껴지네요.

 

 

세상에 가장 아름다운 이별

장르: 드라마
주연배우:배종옥, 김갑수, 김지영, 유준상, 서영희, 류덕환, 박하선 
개봉: 2011.04.20.
평점: 9.29
관객수: 31만 명

이 영화는 가족영화이며  한국영화 중에  정서상 눈물이 가장 많았고 슬폈던 우리들에게 가족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 준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노희경 작가가 쓴 작품이며 그가 쓴 소설책도 좀 봤어서 영화가 좀 더 깊고 집중 있게 본 기억이 있네요 이 영화 내용을 정리하자면 죽음을 앞두고 내 주변의 것을 정리하고 간다라는 마무리 개념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과의 애틋함, 추억을 만드는 것을 그린 작품이랄까요? 이 영화를 보고 배우분들 연기 호흡도 좋았고 감동 포인트도 잘 잡아서 집중 있고 감동적으로 봤네요. 철부지 가족들 아프신 할머니 돈을 벌기 힘든 이 사회에서 죽음을 앞두고 가족이 큰 힘과 버팀목이 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감동적인 영화입니다.

하모니

장르: 드라마
주연배우:김윤진, 나문희, 강예원 
개봉: 2010.01.28.
평점: 9.05
관객수: 301만 명

이 작품 내용은 임신 한채 교도소에 수감되어 들어간 오늘의 주인공 '김윤진' 수감된 채 아이를 낳고 기르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아이는 교도소에서  떨어지게 되며 그렇게 각자 삶을 살아가게 되는데 많은 시간이 지나 교도소 내에 합창단을 만들어 서울에서 연말 공연을 하는데 이때! 헤어졌던 자기 아이가 합창단에서 오게 되는데...

 

모자가 함께 만나 극적인 스토리르 연출하는 모습이 저는 참 감동적이고 슬폈습니다 엄마 없이 자랐었던 한 아이가 합창단으로 나와 엄마를 만나는 감동적인 영화입니다.

그대를 사랑합니다

장르: 드라마
주연배우:이순재, 윤소정, 송재호, 김수미
개봉: 2011.02.17.
평점: 9.33
관객수: 164만 명

이 작품도 슬픈 영화 중에 대작으로 볼만 합니다 아주 강추드립니다~!

 

 

남자가 사랑할때

장르: 드라마
주연배우:황정민, 한혜진 
개봉: 2014.01.22.
평점: 8.48
관객수: 198만 명

이 작품은 조폭인 한 남자가 빌려준 돈은 기필코 받아오는 태일 그런데 돈을 받으러 채무자 호정과 처음 만난 태일은  그녀에게 반하게 되며 계속 찝쩝대며 돈을 갚으라고 하고 불쌍한 마음에  태일은 자기가 만나줄 때마다 채무 서류를 없앤다는 약속을 합니다. 그리고  만날 때마다 서로 마음을 열어 서로 사랑에 빠지고 마는데 하지만 어느 날  한 사건으로 헤어지고 맙니다. 과연 둘은 어떻게 될까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장르: 드라마
주연배우:문소리, 김정은 
개봉: 2008.01.10.
평점: 8.57
관객수: 401만 명

이 작품은 실화로 아주 감동 깊게 본 영화로. 노장 선수들이 드디어 이루어낸 2004년 아테네 올림픽의 명승부를 다룬 영화이며 스포츠 영화 국가대표와 같은 급인 영화라고 볼 수 있죠 감동적인 명작면과 스토리까지 그리고  "결과가 어떻게 되든 오늘 여러분은 여러분 생애 최고의 순간을 보여줬습니다"라는 명대사가 우리들을 울리게 했던 이 영화 정말 강추드립니다.

집으로 가는 길

장르: 드라마
주연배우:전도연, 고수 김, 강지우
개봉: 2013.12.11.
평점: 8.82
관객수: 185만 명

이 영화는 주부 정연은 마약 운반범으로 프랑스 교도소에 갇히게 됩니다. 고의가 아니었기에 한국에 남은 남편과 딸과 만나기 위해  무슨 수릴 써서라도 만나고 싶은 마음과 억울해서 눈물이 나는 장면들이 제 마음에 기억이 나고 그러고 보니 전도연은 출연하는 영화가 거의 슬픈 영화이네요. 그리고 남편은 혼자 딸을 엄마 없이 키우는데  정말 눈물이 나네요 ㅠㅠ

 

r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장르: 드라마
주연배우:강동원, 이나영 
개봉: 2006.09.14.
평점: 8.70
관객수: 247만 명

이 영화는 어린 시절 가족에게 성폭행을 당했던 주인공 유정 그렇게 삶의 의지가 없었던 그녀는 자살 시도를 하는데 실패하고 그 해 추운 겨울 고모의 손에 이끌려 교도소에 갔다. 가족에게 버림을 받고 구박을 받고 살았던 그녀가 사형수 윤수를 만나 처음엔 삐딱하고 차갑게 서로를 밀어내지만, 이내 서로가 닮았음을 알아챈다. 그렇게 서로 재내다가 그녀의 고백을 들은 윤수의 진심 어린 눈물은 유정의 상처를 치료하고, 윤수의 불행했던 과거와 어두운 운명은 유정의 마음을 울린다. 상처로 상처를 서로 위로하고 치료하면서 그들은 절망 속에서 서로 행복이라는 것에 알아가고  세상에 ‘사랑’이 있다는 것과 자신의 목숨을 중요시하는 것의 기쁨을 알게 해 주고 서로가 서로에게 소중하다는 걸 깨닫게 해 준다. 하지만 행복한 날만 가득했던 유정은 사형수였던 윤수가 그날에 다가가게 되는데..

지금 만나러 갑니다

장르: 멜로/로맨스
주연배우:소지섭, 손예진, 김지환
개봉: 2018.03.14.
평점: 8.98
관객수: 260만 명

이 작품은 수아와 우진이의 첫사랑 이야기이며 가족을 두고 병으로 세상을 떠난 그녀. 하지만 비 오는 날 그녀가 다시 나타났는데 하지만 기억을 못 하고  슬프지만 행복한 삶을 살아갑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그 과정의 진실과 운명...  다시 행복한 하루를 살아보기로 하는 이 영화는 로맨스 영화로 슬픈 영화이지만 나름 행복한 장면도 보여주고 아주 강추드립니다!

 

 

[더보기]

가족
청연
파이란 
두근두근 내 인생
그해 여름
내 사랑 내 곁에
내 머리 속의 지우개
소원
너는 내 운명

8월의 크리스마스
뷰티 인사이드
헬로우고스트
잔칫날
국가대표
집으로
수상한 그녀
신과 함께
클래식

계춘할매 
봄날은 간다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국화꽃향기
마음이

연평해전
소원
슬픔보다 더슬픈 이야기
깡철이
국제시장
각설탕
오직 그대만
귀향
친정 엄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