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enver의 리뷰
  • 게임&맛집 Life 리뷰
  • 넥플릭스 추천영화&드라마&애니리뷰
취미/영화

외국 슬픈영화 추천 best 10, 보다보면 오열한다는 영화!

by 신짱군 2021. 9. 23.

<목차>

1. 이프 온리
2. 스윗 프랑즈
3. 아이엠 샘
4.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녀
5. 노킹 온 헤븐스 도어
6. 그래비티
7.
8.  베일리어게인
9. 레옹
10. 타이타닉
이프 온리

 

장르: 멜로/로맨스
주연배우:제니퍼 러브 휴잇, 폴 니콜스
개봉: 2004.10.29.
평점: 9.24
관객수: 102만 명

 

이 작품은 사만다와 이안의 달콤한 아침으로 시작됩니다. 사만다는 조금 더 이 시간을 보내고 싶지만 이안은 중여한 미팅이 있다고 거절합니다. 그리고 출근 준비를 하고 사만다는 미팅이 끝나면 자신의 어머니 재혼 식장에 이안을 선보이고 싶었지만 바쁘다는 이유로 거절하고 사만다는 섭섭하고 맙니다. 그리고 어느 날  이안의 출근길에 사만다는 3년간 준비해온 졸업 콘서트가 있는 날인데 이안은 7시에 다른 약속을 잡고 사마다의 콘서트를 그 일 때문에 까먹게 됩니다. 이안은 사만다를 사과하며 위기를 모면하고 사만다는 집으로 돌아와 이안의 노트를 발견하고 중요한 노트인 걸 알고 회사로 찾아가는데 미팅하는 곳에서 무거운 분위기 속으로 들어온 사만다는 이안이 같은 노트를 가지고 있다는 걸 알고 미팅을 방해했다는 것을 깨닫는데.....

이안은 결국 미팅은 실패로 끝나고 사만다의 콘서트로  가기 위해 택시를 타지만 기사 아저씨가 손님의 우울한 표정을 한 번에 알아채고 이안의 이야기를 듣고 기사 아저씨가 그녀가 곁에 있다는 걸 감사하게 생각하며 살고, 계산 없이 사랑하라는 충고를 한다.  연주회가 끝나고 이안과 사만다는 레스토랑에 가지만 그곳에서 사만다가 이안이 일과 사랑이 둘 중에 일이 1순위라고 생각하는 이안 때문에 속이 상해버리고  정작 이안은 사만다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사만다는 도망치다시피 레스토랑에서 뛰쳐나와 택시를 타는데 이안이 잡아줬으면 하지만 이안은 결국 못 잡고 보내는데 사만다는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나고 맙니다. 그래서  사만다를 그리워하며 일기장을 어루만지다 잠든 이안은 다시 다음날 놀랍게도 죽은 사만다가 옆에 있였습니다! 이안은 놀라지만 어제 있었던 일은 잊고 다시 사만다를 행복하게 해주고 싶지만 다시 그 당시 죽음으로 가게 되는 현실.....

 

스윗 프랑세즈

장르: 드라마
주연배우: 미셸 윌리엄스, 마티아스 쇼에나에츠
개봉: 2015.12.03.
평점: 8.87
관객수: 2만 명

이 작품은 1940년대 세계대전 시대 독일리 프랑스 뷔시를 점령하고 독일군이 주민들 가정집에서 불편한 동거를 시작한다. 독일군 장교 브루노는 마을의 통제자이고 마을을 관리하지만 어느 한 여인의 가정집에서 살게된며 그 여인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루실일가이지만 브루노 장군은  저택에서 머물게 됩니다. 루실은  전쟁터로 보낸 자기 남편을 떠나보내고 홀로 시어머님의 구박 속에서 살아가고 브루노가 가정집에서 살아갈 때 전쟁으로 심신이 지친 브루노가 피아노를 치고 자기 마음을 치료하며 달래고 있었는데 음악을 전공했던 안젤리어는 브루노에게 다가가 브루노가 피아노를 치고있는 모습을 보면서  두 사람의 마음이 통하고 서로 지친 삶에 서로가 통하여 그로 인해 사랑으로 번지게 되는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 이야기입니다.

 

 

 

 

아이엠 샘

장르: 드라마
주연배우: 숀 펜, 미셸 파이퍼
개봉: 2002.10.18.
평점: 9.33
관객수: 80명

이번 작품은  워낙 유명하고  설명이 필요 없는 또 눈물바다로 만들고 싶은 영화로 개봉한 지 20년 가까이 흘렀지만 아직도 인기가 있고 정말 보면 감동적인 영화이고 가족애가 더 깊게 느끼는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지적 장애를 가지고 있는 샘은 딸 루시 다이아몬드와 함께 살고 있었습니다. 루시를 낳고  엄마 레베카는 집을 떠나 버렸지만 샘은 주변 친구들의 조언으로 딸을 최선으로 키우기 마음을 먹습니다. 7살이 되는 해 루시는 아빠의 지능보다 더 커가는 걸 두려워 학교도 안 가고 학교생활도  게을리하고 생활을 하자 사회복지기관에서  가정방문을 하고  샘이 양육 부적격자라고 판단을 해  이후 서로  떨어져  일주일에 2회의 만남으로 만족을 해야 되는 상화으로 번지게 됩니다 그래서 샘은 변호사 해리슨을 찾아가 다시 딸을 찾기 위해 도와달라고 하지만 해리슨은 자신의 이익과 출세를 위해 거절하지만 오히려 샘에게 참교육을 달하고 법정에 서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영화는 실화를 배경으로 한 작품이며 배우들의 연기도 훌륭하지만 샘과 루시로 통해 따뜻함과 가족애가  제 마음을 울리고  부모와 자식 간에 뭐가 중요하고 내가 루시라면 어떻게 했을까 라고 생각이 들 만큼 정말 감동적인 영화이었습니다.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

장르: 전쟁
주연배우: 에이사 버터필드, 잭 스캔론, 도몬코스 니 메스, 헨리 킹스밀
개봉: 2008
평점:?
관객수:?

이 작품은 다소 충격적은 결말인 영화이었지만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가 뭐인지 알게 되며 집중 있게 보게 되고 또 주인공의 안탁가운과 비극적인 역사에 대한 한숨까지 나는 영화입니다. 전쟁을 보는 소년의 시선과 소리 소문 없이 찾아오는 전쟁이지만  아름답게 꽃이 피고 비가 오면 꽃이 물에 쳤듯이 줄거리가 슬프고 감동적인 명작입니다.

노킹 온 헤븐스 도어

장르: 액션
주연배우: 틸 슈바이거, 잔 조세프 리퍼스
개봉: 1998.02.28.
평점: 9.11
관객수: 9,081명

이 작품은 뭐랄까? 블랙코미디에 가까운 장르이며 조크와 둘이 웃긴 장면들이 많이 나와 초반에는 재미있었지만 갈수록 슬퍼지는 게 명작이었습니다.

 

 

 

그래비티

장르: SF
주연배우: 산드라 블록, 조지 클루니, 에드 해리스 
재개봉: 2021.10.06.
개봉: 2013.10.17.
평점: 9.12
관객수: 328만 명

이번 작품은 슬픈 영화 중에 재난영화이며 너무너무너무 슬펐던 영화입니다 적극 추천드립니다!

장르: 애니메이션
주연배우: 에드워드 애스너, 조던 나가이(러셀 목소리 역) 크리스토퍼 플러머(찰스 먼츠 목소리 역)
개봉: 2009.07.29.
평점: 9.33
관객수: 103만 명

애니메이션 영화이지만 볼만하고 3D 영화이면서 감동적이고 슬픈 영화입니다!

 베일리 어게인

장르: 모험
주연배우: 조시 게드(베일리/엘리/ 티노/ 버디 목소리), 역 데니스 퀘이드, K.J. 아파
개봉: 2018.11.22.
평점: 9.42
관객수: 9.4만 명

이 작품은 제가 제일 추천드리고 싶었고 반려견으로 한 영화입니다. 정말 3,4번 이상 울게 했던 영화이며 베일리와 이든의 스토리 속에 옛 추억과 죽음을 앞둔 이별로 정말 감명 깊게 봤으며 그 외도 베일리의 환생으로 엘리, 티노, 버디로 새로운 에피소드도 슬펐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장명이 한편으로 따뜻하면서 감동적이었습니다.

아 그리고 반려견으로 한 영화 [레이싱 인 더 레인, 짐승]도 추천드립니다!

 

 

 

레옹

장르: 범죄, 액션
주연배우: 장 르노, 나탈리 포트만 
개봉: 1995.02.18.
평점: 9.55
관객수: 4.6만 명

이 작품은 인생에 꼭 봐야 할 감동적인 영화입니다. 적극 추천드립니다!

타이타닉

 

장르: 멜로/로맨스
주연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케이트 윈슬렛
개봉: 1998.02.20.
평점:9.88
관객수: 42만 명

크~ 이 작품 말이 필요 없는 작품이죠 로맨스 작품이면서 마지막에 저를 울리게 했던 작품 타이타닉 정말 추천드립니다!

[더보기]

인생은 아름다워
인터스텔라
얼라이드
베일리 어게인
레이싱 인 더 레인

물랑루즈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혹성탈출
에이 아이
어바웃 타임
토이 스토리 3

패와별희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짐승

다크나이트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

라라랜드 
빅피쉬
내 여자친구의 결혼식
말리와 나

사랑과 영혼
터미네이터
미 비포 유
이터널 션샤인
안녕 헤이즐
죽은시인의 사회
시간 여행자의 아내
나우 이즈 굿
노트북
클로저
러덜리스
인생은 아름다워
굴루미 선데이
워크 투 리멤버
보이후드
러브레터
피아니스트
라스베가스를 떠나며
P.S 아이러브유
캐스트 어웨이
비스트 Beasts of the Southern Wild
토드와 코퍼

인사이드 아웃
스텝맘
어둠 속의 댄서
노예 12년
셀레나
씨민과 나데르의 별거
철목련
포카혼타스
마이 걸
마이티
두 여인 Beaches
사랑도 번역이 되나요
프리퀀시
굿 다이노

쇼섕크 탈출
매그놀리아
루디 이야기
화양연화

우리, 사랑해도 되나요?
터너와 후치
굿
유브 갓 메일
하늘과 땅
밀로와 오티스
소년은 울지 않는다
반딧불이의 묘
에이미와 야구아
우먼 인 골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