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enver의 리뷰
  • 게임&맛집 Life 리뷰
  • 넥플릭스 추천영화&드라마&애니리뷰
취미/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리뷰 &인물관계도 최초 프로파일러 탄생 이야!

by 신짱군 2022. 2. 11.

<목차>

1. 드라마 정보
2. 인물관계도
3. 줄거리
4. 감상평

네이버 통합 이미지

드라마 정보

네이버 통합 이미지

장르: 범죄, 드라마
주연배우: 김남길, 진선규, 김소진....
방송사: SBS 2022.01.14. ~ (금, 토) 오후 10:00
시청률: 6.9% 닐슨코리아 2022.01.29.(토) 

 

 

 

인물관계도

sbs 공식 사이트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줄거리

유튜브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1975년 5월

송하영은 어린이날 엄마랑 함께 놀이동산에 놀러 가서 재미있게 놀고 오리 배를 타는 도중 앞에 있는 배와 충동해 어린 송하영은 물에 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어린 송하영은 물에서 여자 시체를 목격하게 되고

 

하영은 그 여자를 보며 슬픔에 느끼게 됩니다(어린 시절 이 날부터 뭔가 프로파일러의 자실이 있는듯함)

 

1998년 3월

송하영은 형사가 되어 범인을 잡기 위해 동료들과 함께 야간에 움직이고 잠입해 그 범인을 잡아보려고 하지만 범인은 보이지 않고 홀로 좀 남아 있기로 한 하영 그런데 그러는 도중 구석에 어두운 곳에 빨간 모자를 쓴 남성이 보여 달려가 잡아보지만 그는 빨간 모자를 쓴 범죄자 모방범이었습니다.

 

(여기서 이 시대 빨간 모자 범죄자는 여성을 대상으로 목을 졸라 죽이고 알몸으로 시체를 깨끗하게 두고 사라져 버리는 그런 살인자입니다)

유튜브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하지만 그때 버스에서 내린 한 여인 그녀는 집으로 향하고 그리고 그녀를 뒤따라오는 한 남자....(범인?) 그녀는 집 앞에서 엄마가 반찬만 주고 가고 (범인인 줄 알았지만) 

유튜브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유튜브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마침내 집에 온 남자 친구 처음에는 다정하다가 갑자기 남자 친구랑 싸우고 남자 친구가 주먹을 쥐고 그녀를 폭행할려고 하며 그 다음날에 그녀 는 시체로 발견되고 모든 정황이 남자친구가 범인으로 찍히게 됩니다.

 

 

 

sbs 공식 유튜브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범인으로 찍힌 남자 친구는 형사한테 자기는 범인이 아니라고 하지만 형사들은 그의 말을 안 듣고 형사들은 그냥 빨리 사건을 해결하고 싶은 마음에 박대웅 반장은 강제로 폭행을 하면서도 그를 범인으로 만들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의 주인공 송하영 형사만의 (송하영은 피해자 남자 친구의 고등 동창이다) 그의 진실을 파헤쳐보려고 그의 일하는 포장마차에도 찾아가 보고 사건 형장에도 가보고 주변 탐색하다가 사건을 해결해보려고 노력 끝에 집집마다 숫자가 적혀 있는 단서가 보이며 그때 마침내 범인이라고 하는 빨간 모자 잡히고 그는 죽은 여자친구를 죽인 범인이 이 남자가 아니라고 말하는데 송하영은 빨간모자 범인의 말을 신중하게 듣습니다. 

sbs 공식 유튜브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sbs 공식 유튜브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그리고 결국 진짜 범인을 못 찾은 채 이 사건은 종결에 이르는데 과연 진짜 범인은 누구이고 송하영은 프로파일러의 자질이 있어 보이 내요.

sbs 공식 유튜브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1998년 8월

진짜 빨간 모자 범인이 나옵니다.

그는 혼자 아르바이트를 하고 할머니에게 효도를 하는 착한? 아이라고 주변 사람들이 말하는데 외적으로는 모범적이지만 현실인 살인자라는 것 그는 알바가 끝나 후 혼자 사는 여자 집에 들어가 또 살인을 하게 됩니다.

 

 

 

sbs 공식 유튜브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sbs 공식 유튜브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감상평

sbs 공식 유튜브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지금까지 6화까지 봤는데요 저는 생각보다 기대 이상으로 재미있게 봤고 또 다르 범죄 드라마와 달리 프로파일링 심리로 범인을 잡는 스토리가 참 신선했습니다. 그리고 범죄 하면 빠질 수 없는 김남길, 진선규, 김소진 배우님들~! 정말 재미있고 잘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당시 폭력으로 범인을 만들어 내는 우리들의 뼈아픈 역사도 반장이라는 캐릭터로 잘 보여주는 것 같도 스토리도 실화 배경 즉 권일용 교수의 실제 이야기로 만들어서 더욱 현실감 있어 재미있었습니다. 완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