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enver의 리뷰
  • 게임&맛집 Life 리뷰
  • 넥플릭스 추천영화&드라마&애니리뷰
취미/드라마

그해 우리는 드라마 리뷰&(인물관계도,감상평): 사랑의 청춘 다큐멘터리

by 신짱군 2022. 2. 15.

<목차>

1. 드라마 정보
2. 인물관계도
3. 줄거리
4. 감상평

네이버 통합검색 이미지

드라마 정보

넷플릭스 그해 우리는

인물관계도

sbs공식 사이트 그해 우리는

 

 

 

줄거리

넷플릭스 그해 우리는

2011년 5월 어느 고등학교

항상 수업시간 잠만 자고 맨날 꼴찌만 하는낭만을 요구하는 남자 "최웅"

넷플릭스 그해 우리는

최웅과 다르게 전교 1등 "연수" 그녀는 최웅의 단짝 친구이자 맨날 최웅과 티격태격 싸우기만 하고  외면과 다르게 내면은 성격이 너무~~~ 다른 연수! 

이들은 선생님의 부탁으로 전교 1등과 전교 꼴찌의 만남을 주제로 하는 TV 다큐멘터리를 함께 찍게 됩니다.

하지만 이 둘은 생활 찍는 다큐멘터리를 촬영중 서로 상반되는 성격으로 인하여 맨날 싸우기만 하고 티격태격 하는 것이 사랑싸움하는 것 같네요 ㅎㅎ

 

달라도 너무 다른이들은 어떻게 알고 지냈을까요? 

넷플릭스 그해 우리는
넷플릭스 그해 우리는

어느 날 연수는 공부를 하기 위해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고 있었는데요.

연수는 어느 한 표지판을 보게 됩니다.

거기서 독서 1등을한 최웅을 보게 되고 연수는 전교 몇 등이냐고 물어보는데

최웅은 전교 267등........ 첫만남이 참 이상한 아이라고 생각한 연수

 

넷플릭스 그해 우리는

그리고  학교 입학식날에서도 참 이상했죠라고 말한 최웅! 입학식 날 우수 학생으로 입학한 "연수" 최웅은 처음 만난 학우라 인사겸 눈길을 맞주쳤는데요. 

하지만 연수는 최웅을 보고 "뭘봐!" 라고 하고 최웅은 성격이 이상한 애라고 했습니다 ㅋㅋ.

넷플릭스 그해 우리는
넷플릭스 그해 우리는
넷플릭스 그해 우리는

그렇게 오랫동안 찍은 다큐 온라인상에 업로드되면서 처음에는 사람들이 별 반응이 없어 던지라 조회수가 별로 없었고 어느덧 10년의 시간이 흘러 현재. . .

넷플릭스 그해 우리는
넷플릭스 그해 우리는

연수는 이제는 작은 홍보회사의 팀장을 맡아 열심히 일하고 있죠 하지만 오늘따라 라이언트인 도율 팀장에게 쩔쩔매고  마음속으로 자신이 생각한 삶은 이게 아니라고 하는 연수,

학생 때는 1등만 하고 우등생이었지만 직장 생활이 쉽지 않은현실 ㅎㅎ

 

하지만 연수는 도율 팀장을 만족시키기 다음 프로젝트를 보여주고 요즘 핫한 소오 작가와 콜라보를 통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드리고 도율 팀장은 이 프로젝트가 마음에 들었는지

계획을 진행하라고 하고.....

 

 

 

 

넷플릭스 그해 우리는

한편 최웅은 가족과 함께 생활하고 있었고 거기에 김지웅도 있었다.

그는 최웅의 여렸을 때 친구로 최웅의 부모님에게도 아들 같은 대우를 받고 있었고 그는 방송국 PD이다. 

 

최웅 아버님이 운영하는 웅이네 식당이 장사가 엄청 잘돼서 촬영을 하기 시작하는데 다들 방해하는 식구들 ㅎㅎㅎ

넷플릭스 그해 우리는

연수는 소오 작가를 섭외하려고 노오오력은 하는데 막상 정보를 찾으려고 했으나 그의 신비주의로서 부모님도 모르고 얼굴, 나이, 어디에 사는지 전혀 나와있지 않은 인물이었습니다.

 

연수는 어떡해서든 도율 팀장에게 인정을 받기 위해 그를 찾으려고 그의 사진들을 보면서 생각을 합니다. 

넷플릭스 그해 우리는

한편 웅이는 유명 작가가 되어 소오라는 닉네임으로 슈퍼스타 아이돌한테 그림도 팔고 세상 편하게 학창 시절에 자유롭게 사는 게 좋고 책과 그림을 좋아하기 때문에 작가가 되었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현재는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고 있었습니다.

넷플릭스 그해 우리는

PD 선배가 지웅에게 한 다큐를 찍자고 합니다.

그건 바로 과거 자신이 찍었던 연수와 최웅의 다큐 이 다큐다 역주행이 되면서 역대 조회수를 찍은 이 다큐를 다시 한번 붐을 일으켜 보려고 선배는 그 다큐에 자주 나왔던 지웅에게 선배가 부탁한 것이죠. 

 

이번에 수락해주면  다음 작품은 원하는 걸 하게 해 준다고 약속도 하고 지웅을 계속 설득합니다.

넷플릭스 그해 우리는

그리고 최웅은 아이돌한테 소개팅? 그림도 줬기도 했고 한번 만나자고 하는데....

넷플릭스 그해 우리는
넷플릭스 그해 우리는

그렇게 기다리는 최웅.....

넷플릭스 그해 우리는

거기에 연수도 오고 연수는 아는 언니의 부탁으로 소개팅에 나가게 되는데

연수가 4번이나 약속을 어기고 5번째 만나는 소개팅이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 남자는 얼마나 잘난 여성인지 궁금했기고 했고 오기로 연수를 만나자마자 그녀를 차버립니다.

 

그 옆에 다 듣고 혼술 하고 있었던 도율 팀장

어쩌다가 차이고 같이 합석해서 장도율 팀장에게 마음에 담아있던 말을 하고 술김에 모두 말하는데 하지만 의외로 모두 들어주는 장도율 팀장.

 

(그리고 최웅은 그 아이돌이 늦게 끝나는 바람에 약속이 취소되어 다음날에 만나자고 하고 그냥 집으로 갔습니다.)

 

 

 

넷플릭스 그해 우리는
넷플릭스 그해 우리는
넷플릭스 그해 우리는

그다음 날 최웅은 누군가 집에 와서 문을 열어 주는데 연수가 눈앞에 나타나는데 과연 이 상황 어떻게 되는 걸까요?

감상평

'그 해 우리는' 유쾌하고 따뜻한 설렘 학창 시절에 티격태격 하면서 서서히 다큐로 통해 사랑을 피워 연인으로 발전했기도 하면서 해어졌다가 다시 한번 만나는 청춘 러브 스토리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 특히 최우식 배우, 김다미 배우 영화 마녀에서 보여줬던 그 임팩트가 참 인상적이었는데요. 

이번 "그 해 우리는"을 통해 다시 한번 이번에는 사랑이야기로 나와 정말 기뻤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유쾌하게 웃기고 재미있기도 하고 애틋하게 설레는 청춘들의 현실 연애담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켰다는 게 정말 잘 만들었고 누구나 한 번쯤 학창 시절에나 옛 연인과 지낸 시절을 떠올리면서 웃고 울었으며 정말 집중하게 유발했습니다. 그 해 우리는은 강력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